성공사례

필요한 마케팅만 하는, 코드플로

할 줄 아는 것만 추천하는 회사가 아닌,
필요한 것을 추천해 줄 수 있는 회사

강남 M에스테틱 안*영 대표님 매출이 보장되니 매장 운영이 너무 쉽네요. 작성일2024.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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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째 코드플로와 함께 하고 계신 강남 M 에스테틱 안*영 대표님의 실제 후기입니다.


안 대표님은 원래 구로에서 1호점을 운영할 때부터 코드플로와 함께 진행을 하던 중에,


코드플로라는 든든한 뒷 배가 있으면 강남에서도 해 볼 만하다고 판단하여 강남점까지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대표님께서 연락을 주셨던 때는 오로지 검색 광고와 블로그 마케팅 대행만 쓰고 계셨습니다.


물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한다면 이 둘은 필수이지만, 그 만큼 모두가 다 쓰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행히 대표님께서는 CPA마케팅의 중요성을 일찍이 깨닫고 몇몇 업체들과 컨택을 하였습니다.


문제는 그냥 CPA마케팅 대행사가 아닌 '잘 하는' CPA 마케팅 대행사는 찾지 못하셨던 거죠.


CPA를 처음 접해보는 대표님이 그들에게는 그저 손 쉬운 돈 줄 처럼 보였나 봅니다.


말 그대로 계약한 '수량'만 쳐내는 식으로 광고집행을 했다고 합니다. 


DB 질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면 'TM 문제다.'라는 식으로 대응하니 대표님이 여간 마음고생을 하신 게 아니더군요.


상처를 안고 다른 대행사를 찾다 발견한 곳이 코드플로였습니다.


코드플로에게 수량은 당연한 것입니다. 거기에 더불어 질이 뒷 받침 되어야 올바른 CPA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드플로는 즉시 기존 광고의 지표분석부터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대행사 측에서는 후킹성 문구만을 활용한 자극적인 광고를 통해 에스테틱 분야에서는 나올 수 없는 지표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대행사는 싼 값에 저질 DB를 추출해 광고주한테 납품하여 큰 차액을 남길 수 있죠.


반대로 광고주는 TM 시 광고 인지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상대해야하고, 이는 자연스레 예약율 감소로 이어집니다.


코드플로는 본사의 이익이 조금 줄더라도 대표님들의 이익을 보전하는게 장기적으로는 더 옳은 길이란 걸 알고 있습니다.


당장 광고에서의 후킹성 문구를 완화하고 랜딩페이지 내에서 인지율을 높이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예상한 대로  DB의 전환 값 자체는 비싸졌지만, 예약율이 급상승 하였습니다. 


불과 일 년 뒤 대표님께서는 강남지점에 대한 말씀을 꺼내셨고 코드플로는 강남점 DB까지 전담하게 되었습니다.




 



강남점도 동일한 프로세스로 CPA 마케팅을 진행하여 무난하게 성공가도를 달리셨습니다.


다만 늘어난 매출만큼 세금 부담이 커지셔서 개인사업자였던 업체를 법인으로 전환하는 일도 생겼습니다.


오프라인 사업을 하시는 대표님들께서 CPA 마케팅의 존재를 모르거나, 혹은 알고 있다 하더라도 오프라인에는 필요 없다는 식의 생각을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검색 광고(플레이스 마케팅을 포함한), 블로그 마케팅은 이미 모든 업체가 진행을 하고 있는 디폴트 값입니다.


모두가 하고 있는 마케팅을 조금 더 많이, 잘 한다고 한들 얼마나 결과 값이 달라질까요?


그러나 경쟁사가 잘 하지 않는 CPA 마케팅을 도입한다면 결과는 매우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 글을 읽고 계시는 대표님께서도 바로 돈이 되는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있을 겁니다. 


검색광고, 블로그 관리 대행, SNS는 나중에 사람들이 찾아오게 하는 효과는 있다지만


그 즉시 매장 문을 열고 방문하게 하는 마케팅은 CPA 마케팅이 유일합니다.


이미 구매욕이 머리 끝까지 치달은 고객들한테 전화만 걸어주면 되니까요.


코드플로는 고객들을 대표님 업장 현관까지 데려다 줄 셔틀버스가 되겠습니다.


급하게 연락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른 사례들과 저희 수석마케터가 직접 작성한 칼럼도 읽어보시면서


코드플로라는 회사에 신뢰가 충분히 차올랐을 때, 그 때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코드플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